본문 바로가기
증시

긴축이슈 속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주식 순매도 진행중

by orthoveloper 2022. 1. 15.

외국인과 기관의 증시 수급

 

오늘 한국 증시는 전날부터 달러화 약세에 힘입어 상승하기 시작했지만 20일 저항선 돌파에 실패하면서 0.35% 하락에 그쳤습니다. 외국인은 여전히 3700억원의 순매수를 보여주고 있지만 3700억원의 순익을 냈던 순매수 기관 오늘 오후 순매도로 돌아서 주식시장은 더 떨어졌습니다. 오늘 기관투자가는 3,000억원을 순매도했고, 재무투자가 중에서는 1,700억원을 순매도했습니다.

 

순매수로 전환하는 것은 무리일 것 같아요. 하지만, 순 매출액은 그다지 크지 않아서 조금은 희망이 남아 있습니다.

 

 

FED의 통화정책 이슈 전망

 

FED의 긴축재정 문제는 진정되고 있지만 경기둔화 문제도 남아있습니다. 금요일 밤에 미국의 주요 경제 지표가 발표되어 중국발의 감속이 오늘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오후 4 25분의 시점에서, 샹하이 지수와 홍콩 항셍 지수는 각각 1.1%, 0.2%하락하고 있습니다. 오후 들어 중국 증시가 다소 침체되면서 코스피도 하락했습니다.

 

지금은 FED의 통화정책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정확하게는 문제가 있지만 이건 주식시장을 낮추기 위한 이벤트가 아니에요.경기가 좋지 않아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긴축으로 돌아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모든 것이 막연한 시장이에요. 미국 주식 시장은 나스닥에서 바닥을 친 것 같아요.그는 좀 풀이 죽은 것 같습니다.

 

지난해 미국 기업의 영업이익 성장률은 20%를 넘었습니다. 올해는 10% 미만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경기 둔화가 가시화됐습니다.이렇게 설명해 주세요. , 미국주가 피크에 도달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증가율은 계속 둔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는 미국주도 예상 이율을 대폭 낮춰야 합니다.

 

그는 지난해 한국 주식은 이미 예상금리를 내리겠다고 제안해 놓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이렇게 움직일 겁니다. 하반기에는 성장할 거예요.

 

섹터별 국내 증시 리뷰

 

코스피를 한번 살펴봅시다. 오늘은 섹터가 거의 침체되어 있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는 호조를 보이던 바이오 섹터가 오늘은 큰 폭으로 하락을 했습니다. 메디팩트의 항암제 부작용을 발견하여 한계에 다다랐습니다. 동시에 코스닥의 많은 임상생물학적 주가 급락했습니다. 역시 바이오는 무게 이상의 분야입니다. 솔직히 그건 다른 분야의 행사에요.기업의 펀더멘털이 손상되지 않는 한, 그것들은 회복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는 그런 나쁜 소식에 휩싸이면 회복이 어려워요.

 

하지만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상승세를 마감하며 약세 조짐을 보였습니다. 정부가 백신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것도 삼바 공장 증설 문제를 계기로 CMO 기업에 희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최근, 2차 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2차전지의 재료 주가가 올랐습니다.오늘은 설비주나 충전소주가 강세였습니다. 오늘날 로드용으로 공유되던 하나테크놀로지 및 SK 관련 뉴스와 관련해 2차 전지기기와 충전소 점유율이 모두 심리적으로 상승한 것 같습니다. 이 기세를 보면 불안정한 시장의 수급은 모두 2차전지에 치우쳐 있는 것 같습니다. 원자재주 값이 비교적 적게 올랐기 때문에 기존 원자재주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설비주의 상승이나 충전소 관련주에도 주목할 시기이기도 합니다.

 

2차 전지 자체의 퍼포먼스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업계 자체가 큰 성장단계에 있습니다.  공연 시즌이 다가오고 있을 거예요.실적이 좋은 부문에서 자금을 모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다음 주에 LG Ensole 신청이 있어서 이 행사 직후 시장이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아마 계약 전과 계약 후는 다를 거예요. 적용하기 전에 2차 전지의 섹터가 강한 경우는, 다음과 같이 해 주세요.서브스크립션 케이스는 문제 소실로 불리며, 서브스크립션 후에 2차 전지 섹터가 약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편, 서브스크립션 배터리의 2차 배터리 섹터가 약한 경우는, 다음과 같이 됩니다.청약 후 LG엔솔의 대규모 투자가 관련 산업의 성장을 화두로 삼을 것입니다.

 

, 오늘 주식 장 마감쯤에는 코스모의 공장 투자 소식도 있어, 바이폴라 소재 관련주의 강세를 알 수 있습니다.

 

반도체를 포함한 IT부문도 실제 부문입니다. 특히 1월 중순부터 실적 시즌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 분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삼성전자는 외국인투자가의 매도로 이틀 연속 반등했습니다. LG전자,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가 시장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LG그룹의 오너들은 기본적으로 아이폰 파트너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테슬라 같은 전기자동차에 부품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OLED 공급과 관련된 문제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좋은 소식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퍼포먼스로 백업됩니다.저는 이런 퍼포먼스 시즌에 민감합니다. 이 업계 대표주를 20행째에 구입하여 댄디하게 해 두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거래를 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향후 게임이나 메타버스 섹터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임, 메타데이터 및 플랫폼은 오늘날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어제 항의했어요.저는 당신에게 수요와 공급이 좋지 않다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주식시장의 주포는 외국인이지만 외국인은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은 반도체를 가지고 있어요.2차전지입니다 재무 소유자세요 저는 이런 사람만 찾습니다. 미국에서도 성장주가 침체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한국의 성장주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대표적인 대형주라면 보유전략이 유효하다고 봅니다.중소형주는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몇 번인가 전하고 있습니다. 업계 그 자체에 있어서의 대표적인 종목의 실적은 착실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저는 지금과 같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다음 타자로 주목받을 겁니다. 오늘날 우리 업계를 대표하는 주가가 오른 곳은 네이버뿐입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급락했어요. 대형주는 매우 침체되어 있어요.중소형주는 말할 것도 없죠.

 

조금 전에 외국인이 구입하고 있는 섹터 중 하나가 거론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오늘 재개장을 한꺼번에 구입했습니다. 예를 들어 카지노 회사인 GKL은 대량 거래하는 '롱 비 키핑'을 시장 최하위에 두고 있었습니다. , 반드시 이 회사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만…….금방 바닥이 굳어버릴 가능성이 조금 있어요. 재개 섹터는 매번 바닥을 굳히는 제스처를 했습니다.돌연변이 바이러스에 반응하여 낙하했습니다. 이번에는 코로나=추위에 대한 인식이 우세합니다. 돌연변이의 심각한 증상은 보이지 않습니다.저는 그것이 바닥나고 있을 가능성에 투표합니다.

 

오늘의 항공, 여행 관련주는요. Hanse Industries 등의 의류 OEM 관련주가 강세였습니다.

 

또한 항공우주 부문은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LIGNex One UAE와 수출 계약을 맺었습니다. 오늘날 한화시스템도 비슷한 계약을 맺고 관련 부문이 앞장서고 있습니다.

 

Intelligentech는 이 분야의 대장간입니다."한국항공우주, AP위성,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화항공우주 등이 있습니다" 당신은 20일의 선행 판매를 항상 기억하여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국내 주식시장은 정말 지루해요. 바야흐로 투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요.인수인계 때는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인덱스 자체가 크래시 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제가 산다고 해서 곧 수십 명의 프로가 올라갈 확률이 떨어졌어요. 그거는 반대로 떨어질 수도 있어요. 포트를 다양화하면서 투자합니다. 제가 늘 말했듯이 동전은 좋아요. 앞에서도 말했듯이 미래는 NFT Metabars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NFT, 메타데이터예요.만들어지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항상 이 분야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만, 인테리어+이사 준비로 바빠서 반년 정도 매매를 하지 않다가 2~3일 전부터 다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Upbit, Bithumb, Binance 거래소를 통해 꾸준히 자산을 회수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Black Label에 접속하여 참여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