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

하락장세의 연속, 유망한 섹터는 어디인가?

by orthoveloper 2022. 1. 15.

글로벌 증시는 모두 하락중

 

이틀전에는 나스닥이 급락했고, 어제는 국내 시장이 강세였습니다.

중국 시장도 함께 하락해 국내 시장의 하락폭이 커졌습니다.

 

홍콩 항셍지수는 장중에 -1.18%를 기록했습니다. 또 코스피지수도 더 떨어졌습니다 다행히 홍콩 항셍지수는 4:30까지 0.3% 하락했습니다. 중국의 상하이지수는 1% 하락하고 있습니다. 홍콩 항셍지수는 축소되었지만 본토시장의 침체로 국내 주식시장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1.36% 하락한 2,921pt로 거래를 종료했습니다. 외국인 투자가는 6,000억원을 팔았고, 기관투자가는 6,000억원을 순매도했습니다.

 

그렇죠, 힘든 상황이었죠. 이렇게 지수 자체가 하락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섹터가 좋지 않고 변동하는 섹터는 극히 일부입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따라가기가 힘들어요.따라오면 정상에 이를 거예요. 이건 투자를 더 어렵게 만들 겁니다. 단, 이 경우는 대형주의 일부를 업종별로 순환매수에 맞춰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행사가 공개되면 바로 뒤따를 것이 아니라 행사가 떨어지기를 미리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홍콩 항셍지수는 여전히 바닥을 치고 있어 하락폭이 줄었습니다. 지난번 코스피지수가 2910포인트 부근에서 바닥을 쳤을 때는 2900포인트 안팎으로 팔느니 보유 주식을 쓰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900pt는 보호가 되며 손상되어도 시간이 지날수록 회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V 모양으로 급격한 리바운드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무튼 홍콩 항셍지수는요내일부터 FOMC까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공식발언이 금지되는 블랙아웃 기간입니다.그래서 그들의 입에서 주식시장이 폭락하지는 않을 겁니다. 주식시장의 동향은 오늘 밤 발표되는 소매, 산업생산, 소비자심리 등의 경제지표에 의해 결정될 겁니다.

 

 

IT부품 주식

 

오늘의 메인 주제는 IT부품 부문입니다. 지난 며칠 동안 LG이노텍은 애플사의 카메라 공급과 어제 오후 테슬라에 대한 전기 카메라 공급 소식을 계속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LG이노텍, 카메라부품주, 자율주, 스마트폰부품주가 모두 호조를 보였습니다" 카메라는 자율주행에도 사용됩니다. 스마트폰도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 뉴스는요.IT부품 재고가 부쩍 늘어난 것 같아요. 사실 카메라 관련주가 아니더라도 카메라 관련주는 아닙니다."IT 부품에 묶여 있었기 때문에 오른 종목이 꽤 있었다.

 

정상적인 이벤트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LG이노텍은 포털에서 검색하세요. 그러면 상승하고 있는 종목이 히트를 칩니다. 이 경우는, 능숙하게 취급할 수 있는 사람에 의해서 매매할 수 있습니다. 과거 LG이노텍 관련주로 거론된 종목도 있습니다. 그런 주식의 주가가 오르지 않으면요.저는 이번에도 오를 기회가 있을 거예요.

 

조금 전에 검색한 결과, 이하와 같은 기사가 2건 발견되었습니다. 참고로 제목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호재 속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단, 이미 발생한 이벤트에 따라 입력하기는 애매합니다. 저는 20일간의 생명줄을 막 넘은 사건을 찾았습니다.MC넥, 남기, VH, 한미세미컨덕터 이런 것들을 검색해봤어요.

 

반도체 주식

 

오늘의 반도체는 그다지 강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삼성전자는 0.77% 하락하며 좋은 퍼포먼스와 외국인 순매수를 나타냈습니다. DB 하이테크는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TSMC의 주가가 오른 이유는 아마 비슷할 것 같습니다. 반도체 대형주들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IT가 우세한 것 같아요. 오늘날 삼성전자는 꿀벌과 함께 20번째 라인을 돌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LG이노텍을 따르기가 애매하다면 삼성전자도 좋습니다.

 

오늘은 성장주가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오늘 금융정책위원회는 금리를 0.25%포인트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주식 성장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금리 인상 이야기가 많고, 일본에서는 금리 인상 이야기가 많습니다. 연말에 다시 상승할 수 있는 시장 상황을 참고해주세요.

 

바이오 주식

 

바이오를 보면 대표적인 성장 분야죠. 셀트리온은 12% 하락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그룹 주가가 다음 주 증권선물위원회에서 셀트리온 분식회계를 논의할 것이라는 보도로 일제히 하락했어요. 글쎄요, 이것은 분식 회계에 대한 새로운 나쁜 소식이 아닙니다.그건 전에도 있었던 나쁜 소식이에요. 다시 한번 대화하는 것입니다.너무하네요. 외국인에 의한 대량판매가 잇따르고 있어요.넘어질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요. 오늘 거래량은 아주 많이 쌓여 있어요. 결국 K-Bio는요. 전문적인 분야입니다.할부로 사려면 좀 더 여유있게 봐야 해요.

 

다른 바이오주도 약세를 보였습니다 삼바가 1% 범위로 떨어졌습니다 삼바도 분식회계 논란으로 오랫동안 고생했던 걸로 기억해요.

 

2차 전지 주식

2차전지 부문도 오늘은 전체적으로 하락을 했습니다. KODEX 2차 전지 테마 ETF는 약 1.8%삭감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 주제를 중심으로 힘을 발휘했어요. 충전소의 재고는 강세였습니다. 재료주는 대체로 하락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강세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2차 전지 소재 부문은 최근 1주일 정도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으며, 4분기에는 호조를 보일 전망입니다. 올해 예보도 좋습니다. 재고가 쌓이고 있어 부담스럽습니다.수요와 공급이 좋지 않아 부담스럽습니다.앞으로는 좀 더 진지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표 종목은 에코프로BM, L&F, 청보 등이 있습니다.이런 이벤트가 있어요.

 

IT 주식

IT주는 실적 시즌이라 강세죠. 사실 2차전지도 실적이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PER는 IT 부문에 비해 성장주로 인식되고 있지만, 2차 전지도 실적이 좋은 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 최근 비가 너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슬슬 올라갈 것 같아요. 금리는 한 번 인상된 적이 있어요.연준 멤버에게는 정전 기간이기 때문에 성장주에 대한 공격은 조금 진정될지도 모릅니다. 이런 요인들을 고려하면 성장주의 하락은 감소할 겁니다.반발 가능성을 생각하면, 2차전지는 퍼포먼스와 성장 양쪽에 있어서 좋은 선택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등의 성장주 섹터는 오늘 약세였습니다. 그런데 카카오게임즈와 펄어비스는 약세장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장기적으로는 감소 경향이 축소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수요와 공급이 좋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그들은 아직 정보기술을 구매하고 있군요.

 

성장주는 바닥이 나지 않았지만 저는 너무 말랐어요.이제는 매실순환이 잘되요. 이게 의견이에요! 나는 증거를 적었습니다 오늘은 콘텐츠 관련주가 강세였습니다.

 

컨텐츠 주식

 

대표적으로 콘텐츠가 강합니다. 웹툰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는 1월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겁니다.

 

이것은 좀비입니다. 오징어 게임 두 번째인가요? 저는 이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도 좀비를 좋아해요. 제가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웹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번 주도 수고하셨습니다.

댓글